2014년 5월 28일 수요일

[Characterize] setting up actor (마커만 있는 모션데이터를 액터에 적용시키기)

1. 애니메이션 파일 불러옴 (마커가 그대로 저장되 있는 C3D 데이터)
2. Asset Browser에서 Actor를 생성.
3. T포즈에 근접한 프레임으로 이동 하여 마커의 위치에 맞게 Actor를 배치.
4. Navigator창에서 Actors\Actor를 선택 후 MarkerSet/Creat 클릭하면 화면과 같이 마커셋이 형성됨.


5. Marker Setting 하기. 
   Marker selection Mask 버튼을 누르고 머리의 마커만 선택 후(Alt + 드레그)  Navigator창의 Actor setting창의 머리로 등록 시킨다.
   등록하면 숫자로 Marker의 갯수가 나타나고 뷰포트에서 Marker는 흰색 사각형이 생긴다.
  (★각 body part별 마커의 갯수는 5개까지만 지정 가능 : Spine같은 경우 5개가 초과할시 중앙쪽 Marker를 위주로 등록해준다)


6. marker setting이 완료되면 붉은원의 MarkerSet/Export로 나만의 마커셋을 저장할 수 있음.
7. Active 클릭하면 마커와 actor가 움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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