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28일 수요일

[UI_Key controls]

<Zero / Flat / Discontinuity>
- Zero : 일반적인 key 생성. (Animation layer 사용시 Base layer의 값을 생성하는 기능도)
- Flat : Fcurve 에서 보면 Curve handle이 수평을 이루는 키가 생성된다.  (스샷첨부)
- Discontinuity : Zero 키와 비슷함.  그러나 Curve handle의 좌우가 smooth가 아니라 각각 움직일 수 있도록 끊어져서 생성됨. (스샷)


<FK /IK botton>
-Character controls 창의 Reach FK / IK키와 동일한 기능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FK : Reach T/R의 값이 "0" 이된다.
 IK : Reach T/R의 값이 "100" 이된다.


<Animation 풀다운메뉴 / key at time 기능>
 - 레이어 사용한 에디팅중 생성된 키들중 원하는 키를 다른 키 또는 다른 프레임에 똑같이 생성하는 기능.
  ex>  
  - 오른손이 30 frame 부터 바닥에 고정되는 상황인데 25 frame 부터 고정되야 할경우. (키가 복사된 다는건 포즈도 똑같이 
     복사된다는 의미)
  - 30 frame에 커서를 위치한 후 key control창의 Animation 메뉴/ key at time 선택
  - 팝업창에 25 입력 후 Enter.  
  - 하면 30 프레임을 그대로 25 프레임으로 복사한 효과와 동일한 결과가 나옴.

  ** 추가 Tip**
    위와 같은 방법으로 손 고정 모션을 수정했는데 손이 갑자기 튀는 현상 (FK 에서 IK로 부드럽게 바뀌지 않고 한프레임에 
    튀는 현상)의 경우 해결방법.
  - Fcurve 창에서 Trans / Rotat / scale 항목 및에 IK (Effector / Aux..) 메뉴에 있는 IK 를 보면 
    계단식 그래픽를 확인할 수 있다.   선택하여 우클릭 Auto 적용하면 부드러운 그래프가 생성되며 문제가 해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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