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28일 수요일

[editing] 루프모션 만들기, 제자리 모션 만들기 (Story tool, Pose controls / Fcurve)

1>>  Story tool

<클립 자르기>
1. Navigator 창의 Story탭 선택
2. 붉은색1번 위치에서 우클릭 후 Insert -> character animation track.
3. character를 클릭 후 원하는 캐릭터 선택.
4. 붉은색2번 위치에서 우클릭 Insert current take.
5. Stroy툴에 불러온 Take를 더블클릭으로 선택 (녹색 외곽라인)
6. 원하는 루프구간에서 노락색 1번 Razor툴 클릭하여 Take를 구분 후 필요없는 Take 삭제.
7. 남은 take를 0프레임으로 옮긴 후 take에서 우클릭 Frame Start/End 클릭하면 루프구간만큼만 애니메이션 구간 설정됨.
8. 루프 take에서 우클릭 plot whole scene to current take 클릭 하여 Story툴에서 편집된 내용을 실제 사용되는 take로 bake.


<시작 끝 포즈 맞추기>
9. Base Layer에는 위에서 편집한 애니메이션이 있으므로 Layer 1에서 작업 해야함.
10. Full body mode로 설정.
11. Pose Controls창에서 초록색 +표시(붉은 표시) 클릭.  (노란표시 화살표는 포즈를 바꿀 때 갱신기능)
12. 첫프레임으로 가서 "k"를 눌러 키생성.   
     (full body mode 이므로 붉은색 키생성됨.   붉은색키는 캐릭터 전체에 키생성 됐단 말인듯.  키생성된 control rig는 
     하얀색 외곽라인 생성됨)
13. 중간쯤에서 키생성.  (레이어 편집 이므로 중간쯤의 포즈를 유지하기 위해서)
14. 마지막 프레임에서 붉은색 아이콘 클릭 또는 우측목록 더블클릭 하여 포즈 카피.
15. 그래도 포즈가 일치 하지 않을 땐 노란색 원 T 또는 R 을 키고 또는 끄고 적용해보면 됨.

2>>  Fcurve를 이용한 제자리 모션 만들기
1. Navigator 에서 캐릭터를 선택한 후 Character setting 창의 메뉴들중에 Modifiers / In place 의 Lock x,y,z를 체크하면 됨.
 (스샷)
2. 캐릭터와 Control rig의 위치가 다를경우...  


3>>  Fcurve : 단순 오브젝트 무한루핑 말들기
1. 오브젝트 선택 후 우클릭 Extrapolation Options 선택
2. infinite 선택하면 무한 루프.  (나머지 옵션은 테스트 해볼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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